▲ 사진 © 뉴트리원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건강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뉴트리원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는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기념해 오늘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최대 68%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스페셜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3일 오후 8시에는 간판 쇼호스트인 리코와 김동환이 출연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실시한다.
네이버쇼핑은 소비자가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신뢰성을 가늠할 수 있는 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자 거래 규모에 따라 씨앗, 새싹, 파워, 빅파워, 프리미엄, 플래티넘 등급으로 구분되며 3개월 누적 데이터와 구매 확정 기준으로 판매자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뉴트리원이 이번에 선정된 플래티넘은 판매건수 10만건 이상, 판매금액 100억원 이상인 판매자에게 수여하는 등급이다. 이 밖에, 리뷰 평점이 4.5이상, 48시간 이내 배송 완료가 80% 이상, 문의 응답이 1일 이내 응답률 90% 이상인 판매자에게 부여하는 굿서비스 조건도 충족해야 한다.

현재 종합몰을 제외하고 네이버 쇼핑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스마트스토어는 뉴트리원을 포함해 단 2개뿐이다.
뉴트리원은 건강기능식품 대표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는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을 이어나간 끝에 플래티넘 등급을 달성하게 되었다고 판단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뉴트리원 브랜드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뉴트리원은 ‘고객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기업 가치 아래 좋은 원료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검증된 상품만 유통하는 글로벌 건강식품 전문 기업이다. 이에 지난 2월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기대 가치를 충족한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국가소비자중심대상(NCDB)를 2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4월에는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코리아 탑 어워즈(Korea Top Awards)’에서 소비자신뢰브랜드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