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이해 돕는 핵심 성과지표 담은 ‘ESG Fact BOOK’ 별지 발행

[디스커버리뉴스=김동석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023ESG 활동 성과를 담은 ‘2023 ESG POP UP 10’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저탄소 경제 전환을 이끄는 녹색금융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상생금융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ESG 상생프로젝트등 신한은행의 다양한 ESG 사례가 담겨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한해 동안의 ESG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3 ESG POP UP 10’을 발간했다. 사진은 신한은행 사옥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한해 동안의 ESG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3 ESG POP UP 10’을 발간했다. 사진은 신한은행 사옥 [사진=신한은행]

특히, 기존 보고서 형식의 틀을 깨고 고객몰입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한 점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담긴 ‘10가지 바람과 신한은행이 ESG 측면에서 화답한 ‘10가지 이야기로 구성하고, 친숙한 용어와 생동감 있는 팝업 디자인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 활동 및 성과를 쉽게 설명했다.

이를테면 84세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에게 친절히 알려줬으면이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시니어 디지털 복합교육센터 신한 학이재 개관금융권 최초 시니어 ATM’ 도입 보이스피싱 예방 종합 플랫폼 지켜요출시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공감을 얻었던 고객중심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이번 보고서 발간과 함께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핵심성과 지표를 담은 ‘ESG Fact BOOK’을 별지로 발행하고 글로벌 ESG’ 화두인 기후변화대응과 인권·다양성 문제를 다룬 ‘2023 기후금융보고서‘2023 인권·다양성 보고서도 별도 발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SG는 신한의 진심이 담긴 약속이자 미래를 위한 실천 다짐이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ESG 활동을 확대해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에 발행한 보고서들을 ESG실천 차원에서 종이책 없이 온라인 전용으로 발간했다. 보고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영문 버전은 3월경 게시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